온라인상에서 실시간(연중)으로 전자거래 분쟁당사자 또는 잠재적 분쟁당사자가
시스템의 요청에 따라 자신의 처한 상황을 입력하면 시스템이 이를 자동으로 처리하여
개별적으로 이용자에게 답변을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상담주제

반품,고객과실,물품하자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인데, 구매자가 반송한 물품을 확인해보니 구매자의 사용 흔적으로 물품이 훼손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1. 하자(파손부분 등)가 고객의 잘못으로 인하여 발생한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입증할 수 있습니까?

최종
답변

부연설명
  • 담당부서 : ICT분쟁조정지원센터
  • 상담문의 : 국번없이 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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