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 ‘에바종’ 소비자피해 주의보(8.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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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와 같이 최근 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 '에바종' 관련 소비자피해 주의보가 발령되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최근 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 업체 ‘(주)본보야지(에바종, evasion.co.kr)가 경영난을 이유로 소비자들에게 선입금 받은 숙박비를 호텔에 송금하지 않아 호텔 이용이 불가하게 되는 등 소비자들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해당 업체는 온라인으로 올해 약 1천만원 상당의 ’국내 호텔 패스‘를 출시· 판매하였고, ’5성급 호텔 피트니스 센터·레저 클럽 무제한 이용권‘도 경영이 악화된 최근까지 판매하여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6개월간(‘22.2.~8.5.)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본보야지 관련 상담은 총 40건이며, 특히 8월에는 5일간 15건이 접수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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