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쟁조정제도란? Alternative Dispute Resolution
당사자의 상호양보를 통한 유연한
분쟁처리와 전문가 직접 참여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는 제도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는
소비자·사업자 모두가 만족하는
합리적인 조정을 통해
분쟁을 해결하겠습니다.

공지사항
- [안내]전자거래 분쟁조정 사건처리 지연 안내(약 3주간 소요)2021-01-11
- [안내] 2020.12.3(목)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따른 상담시간 조정 안내2020-12-03
- [긴급]코로나19로 인한 전화상담 제한 안내2020-12-03
- 2020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수상발표2020-12-03
- [안내] 가루다항공 환불 관련 분쟁조정 처리 안내2020-12-03
- [안내] 2020년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안내 (7.31(금) 마감)2020-12-03
보도자료
- [통계청] 2020년 6월 온라인쇼핑 및 2/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구매 동향2020-12-03
- KISA, 항공권 환불 관련 소비자주의보 발령2020-12-03
- [통계청] 2020년 3월 온라인쇼핑 및 1/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구매 동향2020-12-03
- [통계청] 2019년 12월 온라인쇼핑 및 4/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구매 동향2020-12-03
- [공정위] 2개 온라인쇼핑몰 사업자들의 전자상거래법 위반행위 제재2020-12-03
- [통계청] 2019년 9월 온라인쇼핑 및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구매 동향2020-12-03